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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리뷰

YN's 책리뷰_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_심지민

by Aileen222 2023. 2. 11.

공격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마케팅과 세일즈의 영업전술_위닝북스

 

 

#20230205 ~ #2023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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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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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일곱 번째 책
나는 홈쇼핑에서 마케팅의 모든 것을 배웠다

하수는 팔려고 하지만,
고수는 팔리게 만든다


이전에 홈쇼핑업무를 했을때 관련도서라
샀던거 같다.
음.. 책 제목을 보고 끌려서 샀는데 내가 기대한 내용은 아니어서 아쉬웠다.
언니의 독설은 아니고 언니의 쇼호스트 성공기 같은 느낌이었다.
채널의 쇼호스트가 아니라 삼성에 소속된 쇼호스트로 다양한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받아들여 자기만의 스킬로 만든거 같다.
특이한점은 중간중간 핸드폰 번호로 연락주면 스킬을 알려준다고 나와있는데 자신감 있고 그런태도가 대단했다.

같은 맥락의 업계에 나도 10년차가 넘은 지금 더 전문적인 내용을 원했는데 아쉬웠지만, 중간 중간 생각지 못했던 부분은 신선했다.

 

#한줄요약

홈쇼핑이 내 인생 전반에 준 귀한 메세지는 변화를 즐기고, 

낯섦과 친숙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p.35 PT 구성의 기본
1.말은 간결(2어절로 끝내라)
2.쉽게 이야기하라
3.포즈(멈춤)를 주어라
4.단순하게 하라
5.흥미가 없는것은 가치도없다
 (궁금증 유발, 흥미요소 필수)

 


p.42
누군가가 행동을 취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아는게 세일즈다.

p.100 일에 임하는 나만의 태도
1.이것도 곧 지나가리라. 감정의 기복 최소화
2.빅 피처를 기억하면서 순간순간 흐름을 
  놓치지 말자
3.남을 의지하지 말고 자기 자신만 믿어라

p132
상대방이 유쾌한 대화라고 생각하는 기준은 상대방이 더 말을 많이 했을 때라며 친구와의 대화, 비즈니스 대화에서도 내가 더 많은 이야기를 들으면서 맞장구 치고 공감해주는 것이 비법

p.150 베인앤컴퍼니 연구에 따르면
1.단골 고객은 총 고객의 15~20%
기업 이익의 70~80%가  단골 고객으로 부터 창출
2.신규고객 확보 총비용은 기존고객 판매 비용을 5배 이상 높고 더 많은 영업인력 필요
3.서비스센터 운영비용 대부분은 수익성이 낮은 고객으로 인해 발생(단골 고객이 많을수록 AS비용 적게듬)


p.245 시간 관리의 7가지 법칙
1.우선순위를 정한다.
2.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의 일부를 덜어낸다.
3.불가능한 일, 잘 못하는 일은 무리하지 않는다.
4.하고 싶은 일만을 한다. 정말 하고 싶지 않은 일은 거절한다.
5.일에 매달릴 때는 진지한 태도로 집중한다.
6.틈새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다. 아무리 사소한 시간이라도 활용한다.
7.항상 진심을 다해 살아간다.내일은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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